요즘 코로나로 경기가 너무 안좋다 보니, 취업의 문은 더 굳게 닫혀있어 안타까움 마음이 듭니다. 취업을 했더라도 회사가 어려워지다보니 일을 쉬게되는 경우도 많은데요. 특히 대학을 막 졸업한 청년층이라면 학자금대출도 남아있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이런 어려움속에서 월세, 휴대폰비용 등 고정지출에 대한 부담이 커져가고 생활비 또한 걱정이 됩니다.

 

 

소비습관을 바꿔보지만, 안타깝게도 기본소득이 따라주지 못해 현실적으로 어려움을 겪게되는 분들이 많은데요. 청년생활비 대출 방법을 알아보는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모든분들이 청년생활비 대출을 받을 수 있는건 아닙니다. 신용등급이 너무 낮거나, 연체 등 금융거래에 안좋은 기록이 있다면 어려울 수 있지만, 일반적인 경우라면 가능한 대출이 있기 때문에 이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햇살론유스

 

일단 햇살론youth 상품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금융 상품입니다. 만 19세에서 만34세 이하의 대학생과 청년을 대상으로 하며 직장을 다니거나 소득이 있는 분이라면 연 3,500만원 이하라면 가능합니다. 대학생, 대학원생, 학점은행 수강자 등 미취업 청년이 대상이 되기 때문에 청년생활비 대출로 가장 추천하는 상품이 햇살론유스입니다.

 

 

대출한도는 1인당 최대 1,200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특례기간 중 일반자금은 최대 5백만원까지 신청가능 합니다. 대출금리도 3.5%~4.5% 수준으로 낮은편이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알아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사이다뱅크 소액마이너스통장

 

사이다뱅크 소액마이너스통장

바빌론으로 알려진 SBI저축은행의 이미지는 무겁고 진중한 느낌이 있습니다. 반면 모기업 브랜드인 사이다뱅크는 이름처럼 시원하고 친숙하면서도 생동적인 느낌을 받는데요. 그래서 그럴까요?

lab.trendyeelabs.com

 

만 20세 이상으로 직업이나 소득이 없어서 신용등급이 7등급이내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도는 500만원까지로 마이너스통장 대출이라고 보시면 되며, 1년만기 상품으로 최대 5년까지 연장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금리는 신용등급에 따라 달라지면 6.9%~16.5% 수준입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인터넷은행이지만 1금융권에 속하는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 (마이너스통장)은 최대 300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직업이 없어도 신용등급 6등급이내면 신청대상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청년생활비 대출로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금리는 신용등급에 따라 달리 적용되지만 3%~15%대로 2금융권 대비 낮은 편입니다.

 

토스 비상금대출

 

토스 비상금 대출 한눈에 정리

요즘은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많습니다. 핀테크 전문기업을 중심으로 시중은행과 협업하여 모바일 대출상품들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행운퀴즈로 �

lab.trendyeelabs.com

 

1금융권인 수협은행과 연계하여 출시한 토스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통장 대출로 최대한도 300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만 19세이상이라면 무직자나 청년도 대상이 될 수 있는데, 신용등급 5등급 이내에 6개월이상 본인명의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으면 됩니다. 수협은행 연계상품이기 때문에 수협은행에 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농협올원 비상금대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업데이트

은행에서는 대출신청자의 소득과 신용등급을 기준으로 승인여부를 평가합니다. 이런이유로 무직상태에 있는 경우라면 대출이 어려운게 사실인데요. 일정조건만 만족한다면 1금융권에서도 소��

lab.trendyeelabs.com

 

올원 비상금대출도 직업이나 소득과 상관없이 통신등급으로 심사를 하기에 타 대출대비 승인확률이 높습니다. 통신3사 (SK, KT, LG U+)의 통신등급 (TELCO) 9등급이내면 신청할 수 있으며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 한도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이 3등급 이내라면 우대적용을 받을 수 있으며 역시 1금융권이기 때문에 금리는 보다 낮은편입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우리은행도 최대 300만원 한도로 대출이 가능한 비상금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 성격으로 신용등급 1~6등급이내면서 통신3사를 이용하는 분이라면 대출자격을 갖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알뜰폰 고객은 현재 이용이 어렵습니다)

 

 

하나은행 원큐 비상금대출

 

하나은행 무직자 비상금대출 (원큐) 승인조건

살다보면 때로는 예상치 못한 급전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몇일만 지나면 월급날 이라거나 적금 만기가 돌아오는데 그 몇일이 아쉬운 경우에는 더더욱 그럴텐데요. 이때 필요한 금액이 소액��

lab.trendyeelabs.com

 

직업이나 소득과 관계없이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만19세 이상 청년이라면 신청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 한도로 신청할 수 있으며, 역시 1금융권 상품으로 4%대 금리로 대출이 가능하다는게 장점입니다.

 

 

이번글에서는 청년생활비 대출 상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출상품에 가입할 때는 최대한 금리를 낮출 수 있는게 좋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주거래은행이나 우대받을 수 있는 조건이 하나라도 많은 곳에서 알아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