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에서는 대출신청자의 소득과 신용등급을 기준으로 승인여부를 평가합니다. 이런이유로 무직상태에 있는 경우라면 대출이 어려운게 사실인데요. 일정조건만 만족한다면 1금융권에서도 소액대출을 가능한 상품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상품을 흔히 비상금대출이라고 하는데요, 대부분의 금융권에서 인기리에 운영중인 상품들이죠. 농협에서도 올원 비상금대출이란 상품을 운영하고 있어 급전이 필요한 경우 활용하기 좋습니다. 

 

 

목차


     

    신청대상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소득이나 직업에 관계없이 19세 이상이라면 신청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승인을 위한 심사도 간단한데, 통신등급 (Telco) 9등급 이내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현재 통신등급 산출은 통신3사 (SK,KT, LG U+) 이용고객을 대상으로만 진행중이며 알뜰폰은 추후 적용될 예정으로 현재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한편, 통신등급을 산출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농협 중금리 모형조건 자동심사를 거쳐 승인여부가 결정됩니다.

     

    대출한도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의 한도는 50만원에서 300만원까지입니다. 비상금대출로는 적당한 한도인데요 누구나 최대한도까지 승인되는 것은 아닙니다. 신청인의 신용과 부채현황 그리고 상환능력 등을 근거로 은행신용평가 시스템을 통해 계산되기 때문입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

     

    농협 올원 대출의 기간은 거치없이 3년입니다. 대출금액과 이자금액의 합계액을 총 대출기간 개월수로 균등하게 계산하여 산정된 금액을 매달 납부하게 되는데요. 이를 원리금 분할상환방식이라고 합니다.

     

    대출금리와 우대조건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금리는 신청인의 거래실적, 신용등급, 대출조건에 따라 각각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단 1금융권 대출이기 때문에 2금융 및 대부업체의 금리와는 확연히 다르고요 농협은행 홈페이지 예시를 통한 조건 (신용1등급, 3년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가계일반자금 대출)은 2.41% ~ 3.71%의 금리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금리를 낮추기 위해서는 우대금리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죠? 올원 비상금대출은 최대 1.0%의 우대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통신등급이 1~3등급 이내라면 0.5%를 우대받을 수 있고,NH채움신용카드를 보유 하는 경우 역시 0.5%를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서류

     

    올원 비상금대출은 통신등급 조회로 대출을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별도로 제출해야할 서류는 없습니다. 하지만 금융기관 연체대출금을 보유하고 있거나 신용도판단정보고객으로 등록된 경우, 금융사기 등으로 신고된 계좌 보유고객의 경우, 거래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라면 대출신청이 거절 될 수 있습니다.

     

     


    대출을 신청하실 때는 꼭 필요한지, 상환계획은 어떤지 미리 확인해 보시고 진행하는 것이 더 큰 경제적 손실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충분히 고려하신 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