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빌론으로 알려진 SBI저축은행의 이미지는 무겁고 진중한 느낌이 있습니다. 반면 모기업 브랜드인 사이다뱅크는 이름처럼 시원하고 친숙하면서도 생동적인 느낌을 받는데요.
그래서 그럴까요? 사이다뱅크 파킹통장에 가입하는 20-30대 분들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직업, 소득과 관계없이 소액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모바일 대출상품을 출시하면서 인기를 더해가는데요.
소액이라곤 하지만 최대한도가 500만원까지여서 비상금으로 사용하기에도 넉넉해 보입니다.
목차
- 신청조건
- 대출한도
- 상환기간 및 방법
- 대출금리
- 신청방법
- 자주묻는질문
- 비상금대출 더 알아보기
신청조건
만 20세 이상의 내국인으로 직업과 소득이 없어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용등급 8등급 이내로 사이다뱅크의 개인신용평가 심사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대출한도
소액마이너스 통장의 최대한도는 5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단 최종한도액은 신용과 부채현황, 상환능력등을 고려하여 차등 적용됩니다.
상환기간 및 방법
1년 만기상품으로, 최대 5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한도내에서 매월 사용한 금액에 대한 이자를 납부하다가 만기일에 원금을 일시 상환하면 됩니다. 대출기간 중 중도상환을 원할 경우, 수수료가 부과 되지 않으니 자유롭게 상환 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6.9%~최대 16.5%로, 개인별 심사를 거쳐 최종 금리가 정해집니다. 정해진 금리는 1년간 유지되며 연장을 원하는 경우, 해당시점에 다시 심사를 거쳐 새로운 금리가 적용됩니다.
신청방법
모바일 대출상품으로 달리 제출할 서류는 없으며 365일 24시간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사이다뱅크 어플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승인 시 신청한 계좌로 한도액이 부여됩니다. (마이너스 통장대출 이기때문에 지정된 계좌에 입금되는 방식이 아닙니다)
자주묻는질문
Q. 마이너스통장 대출 만기 시 연장은 어떻게 하나요?
A. 마이너스통장 대출(만기일시상환 방식)은 만기 1개월전부터 대출 연장 신청 가능합니다. 다만, 신용변동 등으로 대출한도가 감액되는 경우 대출 원금의 일부를 상환 요청할 수 있으며, 연장이 거절되는 경우 에는 대출잔액과 미납이자 전부를 상환하여야 합니다.
비상금대출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