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을 다니고 소득이 있어도 긴급히 목돈이 들어가야할 경우가 있습니다. 신용등급이 높다면 시중은행 아무곳에가서 저금리 대출을 받을 수 있지만 신용등급이 중·저신용자 분들이라면 1금융권을 생각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일반적이죠.

 

하지만 정부에서 지원하는 상품을 알아본다면 생각보다 좋은 조건의 대출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게 사잇돌대출인데요.

 

 

서울보증보험의 지원하에 중저금리로 신용대출이 가능합니다. 1금융권에서 진행하는 사잇돌대출과 저축은행 등 2금융권에서 진행하는 사잇돌2대출이 대표적인 상품인데요. 인터넷은행중 1금융권에 속한 카카오뱅크 또한 사잇돌대출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신용등급 1~7등급이신 분들이라면 카카오뱅크 사잇돌대출을 먼저 알아보신후 저축은행 사잇돌2대출을 알아보는 순서로 진행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카카오뱅크 사잇돌대출 신청조건

 

 

만 19세 이상 내국인이로 재직기간 3개월이상이며 연소득 1,500만원 이상인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이직을 한 경우에는 이직공백기간 90일 이내인 경우 현직장 1개월이상 (전직장포함 3개월) 이면 신청가능합니다. 신용등급은 1~7 등급이내로 회생, 파산, 면책, 연체, 부도 및 금융사기기록이 없어야 합니다.

 

 

대출한도

 

사잇돌 대출은 서울보증보험 보증부 정책대출로 전 금융권 (사잇돌대출, 사잇돌2대출) 모두 최대한도는 2천만원 까지입니다. 개인별 신용이나 거래실적에 따라 심사를 거쳐 한도가 결정됩니다.

 

 

대출금리

 

카카오뱅크는 1금융권이기 때문에 연 3.983% ~ 9.8%의 중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동일한 조건으로 2금융권 사잇돌대출2를 신청하는 경우라면 보통 9%~17.5%로 다소 높은 금리를 예상하셔야 합니다.

 

 

대출기간

 

카카오뱅크 사잇돌대출 기간은 1년에서 최대 5년까지이며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을 통해 상환하게 됩니다. 대출기간 중 중도상환이 가능하며 이에따른 별도의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사잇돌대출은 모바일이나 PC를 통해 365일 (06시~23시) 신청가능합니다. 제출서류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와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가 필요한데 공인인증서가 있는 경우 자동제출이 가능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