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얼어붙은 경기가 정부의 지원정책과 방역활동으로 조금은 풀리는듯 보였지만, 다시금 확산 되고 있습니다. 서민경제도 당분간은 어려움이 지속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럴때일수록 저소득층이나 신용이 낮은분들의 어려움은 더욱 커져만 갑니다. 대출이 필요해 1금융권을 알아보지만 조건은 까다롭기만 합니다. 그렇다고 고금리 대부업체를 알아보기에는 너무 부담스러운게 사실입니다.

 

이럴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부지원 서민대출은 어떤게 있을까요?

 

정부지원 서민대출 종류 알아보기

 

 

소득이 적고 신용이 낮은관계로 시중은행의 대출이 어려운 분들을 위한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중, 새희망홀씨라는게 있습니다.

 

서민 맞춤형 별도의 심사기준이 적용되어 연소득 3,500만원이하 분들에게는 신용등급에 제한이 없고, 연소득 4,500만원 이하면서 신용등급 6-10등급인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천만원이며 금리는 은행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으나 대략 연 10.5% 전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새희망홀씨 대출은 시중 1금융권 15개 은행에서 신청가능합니다.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 중에도 신용등급과 소득이 낮아 융자가 어려운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경우 담보나 보증없이도 창업자금 대출을 지원하는 미소금융 창업자금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텐데요.

 

 

신용등급 6-10등급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근로장려금 수급자에 해당하는 분이라면 연 2.0~4.5%의 저금리로 최대 7,000만원까지 대출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신용등급은 나이스와 올크레딧 중 등급이 낮은것을 기준으로 잡는다는 것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출기간은 거치기간 1년에 상환기간 5년으로 최대 6년까지 연장신청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햇살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햇살론은 직장인으로 재직기간이 3개월이상만 되면 신청할 수 있는 서민금융 상품으로 2금융권에서 진행하는 상품입니다.

 

희망홀씨와의 차이점은 취급은행이 2금융권으로 승인율이 새희망홀씨보다는 조금 높습니다. 또한 새희망홀씨는 부채가 있으면 진행이 어려운반면, 햇살론은 부채율과 관계없이 진행가능한 상품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과도한 대출은 고통의 시작이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대출을 알아보실때는 필요한 자금과 상환계획까지 고민하신 후 진행하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