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가 지속되면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로인해 신용등급이 하락하고 경제활동에도 위협을 받게 되는데요. 당장의 소비를 위해 유용하게 사용되는 신용카드 발급에도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신용등급 7등급 신용카드 (1)

 

신용카드는 개인의 신용을 기반으로 평가되기 때문에 카드사에서도 신용이 확실한 분들에게만 승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더욱이 요즘같이 어려운 시기에는 그 조건이 더욱 까다로워 졌습니다. 신용등급이 낮은 경우 승인이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신용등급 7등급 신용카드 발급여부

 

 

재직과 소득이 증명되고, 연체가 없으며 큰 결격사유가 없는 경우라면 신용등급 6등급까지는 발급에 큰 문제가 없는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7등급부터는 저신용자로 평가받기 때문에 카드발급 조건이 매우 엄격해 집니다.

 

은행이나 카드사입장에서도 위험을 감수할 수 없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결격사유에 해당됩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경우라면 신용등급을 6등급까지 올리는 방법이 가장 정석적이고 확실한 방법입니다.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은 검색을 통해 이미 알아보셨을 거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단기간에 실행하기가 어려운 게 사실일 겁니다. 하지만 신용등급이 7등급 초반에 있어 6등급을 바라볼 수 있는 경우라면 적극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신용평가 가점제 이용하기

 

 

신용평가 가점이란 금융정보가 아닌 국민연금, 건강보험료, 공과금, 아파트관리비, 통신요금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즉, 직장에서 4대보험을 정상납부하고 있거나, 각종 세금, 휴대폰요금 등을 연체없이 성실상환 하고 있다면 이를 증명하는 방법으로 소폭이지만 신용등급을 단기간에 올릴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 방법을 이용해서 6등급으로 신용을 올린 후 신용카드 발급을 받는 사례가 굉장히 많으며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용평가 가점신청은 신용평가기관인 나이스지키미올크레딧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른방법으로는 카드사에 전자민원을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신용카드 발급거절 시, 본인이 신청하는 이유를 자세히 설명하여 예외로 승인을 요청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때 카드발급 한도를 최대한 적게 신청하는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인심사나 예외심사를 통한 경우에는 개인이 준비하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있어 카드설계사 컨설턴트를 통해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비용이 들겁니다.

 

개인적으로는 신용평가 가점제를 이용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비금융정보 성실납부, 신용평가 가점제 이용하기

신용등급이 낮아서 고민인 분들이 있습니다. 항상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신용이기에 한번 떨어지면 단기간에 올리기는 어렵습니다. 더욱이 신용등급이 낮아졌다면 경제상황도 좋지 못한 경우��

lab.trendyeelabs.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