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희망홀씨대출은 소득이 낮거나 신용이 낮은 분들을 위한 중금리 상품입니다. 사실 이런 대출상품이 많이 있지만 새희망홀씨대출이 인기가 높은건 바로 1금융권 은행에서 진행하는 상품이기 때문인데요.

 

보편적인 기준과 함께 은행마다 별도의 심사기준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한 은행에서 대출부결이 나더라도 다른은행에서는 승인이 될 수 있는 기회가 열려 있기도 합니다.

 

 

새희망홀씨대출 조건안내

 

 

새희망홀씨대출 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자 또는 신용등급 6-10등급인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자가 신청대상이 됩니다. 여기서 신용등급의 기준은 나이스지키미와 KCB 올크레딧 중 낮은 것이 기준이 됩니다.

 

최대 대출한도는 3,000만원까지라는 점이 공통사항이며, 은행별 기준에 따라 최대한도 내에서 결정됩니다. 대출금리는 중금리 조건으로 연 6-10.5% 수준이며 역시 자율적인 은행기준에 따라 정해집니다.

 

다른 서민금융과의 차이점

 

 

1금융권 15개은행에서만 진행하는 새희망홀씨대출은 서민금융중 유일하게 기반되는 보증서가 없는 대출상품입니다. 햇살론과 사잇돌 대출과는 다른데요.

 

따라서 취급하는 은행에 따라 심사규정, 한도, 금리 등 기준이 다르게 운영됩니다. 예를 들어 직장인의 경우 대부분 3개월 이상의 재직이 기준이 되지만, 어떤 은행에서는 보다 완화된 조건으로 1개월 이상의 재직자도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직장인이 아닌 프리랜서의 경우 어떤 은행에서는 재직증명서 증빙이 안되 부결될 수도 있는 반면, 다른은행에서는 국민연금이나 건강보험료 납부증명을 통해 추정소득으로 인정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부결사유

 

새희망홀씨대출 부결사유는 각 은행에 따라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상이할 수 있습니다. 보통 채무가 있는경우가 부결사유가 많으며, 세금을 체납한 사실이 있거나 연체가 빈번한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재직기간이 짧은경우에는 주거래은행 일지라도 부결되는 사례가 많으며, 신용거래가 너무 없어도 부정적일 수 있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 취급은행

 

 

시중 1금융권 15개 은행 (국민, 신한, 하나, 우리, SC, 씨티, 농협, 기업, 수협, 경남, 대구, 부산, 전북, 광주, 제주은행) 에서 새희망홀씨 대출을 취급합니다. 은행에 따라 금리와 조건이 달라질 수 있으니 최소 두 곳 이상에서 확인해 보시는 걸 추천 합니다.

 

<새희망홀씨대출 취급은행>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