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등급이 낮아서 고민인 분들이 있습니다. 항상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신용이기에 한번 떨어지면 단기간에 올리기는 어렵습니다. 더욱이 신용등급이 낮아졌다면 경제상황도 좋지 못한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대출을 일시에 상환하기도 어려운 부분이 있을 겁니다.

 

 

단기간에 신용점수가 필요한 분들은 단기소액대출이나 신용카드발급을 위한 경우가 많은데요. 신용카드의 경우 5-6등급이라도 재직과 소득이 인정되면 발급이 가능하지만 7등급부터는 카드발급이 제한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런 경우라면 신용점수가 조금만 오르면 신용등급이 6등급으로 올라갈 수 있는 분들도 많은데요. 이때 적극적으로 활용해볼 수 있는게 비금융정보 성실납부이력을 제출하는 것입니다. 신용평가 가점 적용으로 꼭 필요한 경우 도움을 받는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비금융정보

 

신용평가 가점을 위한 비금융정보는 대표적으로 국민연금, 건강보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공과금과 통신요금도 연체없이 성실납부하고 있다면 신용평가 반영에 가점을 얻게 되어 신용등급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비금융정보 성실납부 신용평가 가점제

 

신용평가 가점신청 방법

 

 

비금융정보 성실납부내역 등록은 신용평가기관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신용평가기관은 나이스지키미와 올크레딧으로 대부분의 금융기관은 이들의 신용평가를 기준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나이스지키미

 

 

나이스지키미 사이트에서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나이스지키미에서는 연 3회 신용등급 무료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함께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신용조회 무료로 하는방법

우리는 지금 신용사회에 살고있습니다. 신용이 우리삶에 미치는 영향은 너무나도 중요한데요. 특히 금융거래에서 신용은 절대적인 기준이 됩니다. 대출을 받을 때도 신청인의 신용도에 따라 한

lab.trendyeelabs.com

 

메인화면에 접속했다면 우측상단에 참여하기를 선택합니다. 연결되는 페이지에서 비금융정보 신용평가반영이란 메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신용평가 가점제 나이스지키미(1)

 

평소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거나 금융거래가 많지 않은경우라면 신용평가기관에서 정상적으로 신용활동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비금융정보에 대한 성실납부이력을 증명하여 보다 나은 신용평가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신용평가 가점제 나이스지키미(2)

 

통신요금, 공공요금, 국민연금, 건강보험료, 아파트관리비, 국세청 소득증명을 제출하면 신용을 평가하는데 긍정적으로 반영되게 됩니다. 따라서 신용등급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올크레딧

 

올크레딧에서도 성실납부내역을 등록 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나이스와 같이 연 3회에 걸쳐 신용등급 무료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신용평가 가점제 올크레딧(1)

 

올크레딧 사이트에서 신용평가 가점신청을 위해서는 페이지 상단 신용관리 → 성실납부내역 → 비금융정보를 통해 등록할 수 있습니다.

 

신용평가 가점제 올크레딧(2)
신용평가 가점제 올크레딧(3)

 

나이스와 마찬가지로 신용거래가 없어도 비금융거래 성실납부내역을 등록하는것으로 신용평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받게 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