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우산, 어디선가 들어본적 있으실겁니다. 노란우산을 설명하자면 직장인과 비교해 보는게 이해하기 편한데요.

 

아시겠지만, 직장인이라면 의무적으로 국민연금에 가입해야합니다. 안전한 노후보장을 위해서 들어놓는 것인데요. 직장을 다니지 않는 분들을 위해서 비슷한 제도가 있고 그게 바로 노란우산제도 입니다.

 

 

소상공인이나 자영업자의 은퇴 후 생계보장을 위해 도입된 제도로, 중소기업협동조합법에 따라 운영되는 일종의 퇴직연금제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출이 필요할 때

 

대출을 받을 때는 물론 가장 낮은 금리로 받는게 좋겠지요? 은행에서도 돈을 빌려줄 때는 신청인의 신용이나 담보를 보고 빌려줍니다. 대출해줘도 아무 문제 없을 만큼 신뢰가 가면 대출금리가 낮는 시중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것이고, 그렇지 못하면 2, 3금융까지 내려갈 수 밖에 없는 것이지요.

 

은행입장에서 신용과 담보중 더 확실한 건, 역시 담보입니다. 그래서 집을 맡기거나 자동차를 맡기고 예금까지 담보로 맡길 수 있는 상품이 있는것이구요.

 

 

노란우산공제도 마찬가지입니다. 노란우산에 가입했고 연체가 없다면 담보로 맡기고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노란우산공제에 납부중이라면, 계산 된 임의해약환급금 기준 원천징수예상세액을 떼고 남은 금액의 90%까지 대출가능합니다.

 

 

대출신청은 노란우산 창구를 직접방문하거나, 인터넷 또는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전화로 신청할 경우 1일 3천만원, 연 최대 6천만원까지 대출가능합니다.

 

대출금리 및 조건

 

현재 노란우산공제 대출금리는 2.9%로 실행되며, 분기별 변동금리를 적용받습니다.

기간은 1년단위로 자동연장되며 조기상환 시 별도의 수수료는 없습니다.

 

 

신청방법

 

노란우산공제는 직접 창구방문 없이 인터넷, 모바일앱, 전화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방문접수 또한 가능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