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저금리 시대라고 하지만, 저축은 여전히 전국민 재테크로 불립니다. 월급일부를 적금으로 차곡차곡 모으고, 모인돈을 예금으로 돌리고 다시 적금을 들고.. 예금과 적금은 손실이 없는 안전상품이기에 차곡차곡 모으다 보면, 목돈이 쌓이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저 역시도 같은방식으로 내집마련에 성공했는데요. 적금을 들려면 어느은행이 좋을까요? 금리가 0.1%라도 높은곳이 좋겠지요? 은행별 금리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면 참 편하지 않을까요?

 

 

우리나라에 예적금을 들 수 있는 곳은 어립잡아도 수십개가 넘습니다. 시중은행, 저축은행, 보험사등 수많은 금융기관이 저마다 저축상품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직접 발품을 팔아 은행창구에 가는시대는 이미 지난 것 같습니다.

 

 

편하게 인터넷으로 금리비교를 할 수 있거든요. 인터넷 상에서도 은행별 저축상품을 검색해서 일일히 찾아보지 않아도, 한눈에 비교해 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더욱이 금융감독원, 은행연합회, 금융투자협회 등 수많은 공신력있는 기관의 정보를 취합한 정보를 기반으로 비교가 되니 신뢰적인 측면에서도 믿을 수 있고요. 

 

 

포털검색을 통해 금융상품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로 접속해 보겠습니다. 금융감독원에서 공식적으로 운영하는 사이트이다 보니 믿음이 가는구요. 

 

 

화면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기예금과 적금은 물론 대출과 연금, 보험까지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금융상품 금리비교

 

 

정기예금 부터 한번 비교해 볼까요? 우선, 적립예정인 월 저축금액과 기간을 설정해줍니다. 저는 월 적금액을 50만원으로 설정해 봤는데요. 적립방식을 정하고 1금융권만 비교할지 2금융권을 포함할지 정한 후, 지역을 선택한 뒤 금융상품 검색을 눌러줍니다. 

 

 

결과는 첫페이지를 장식하는 적금상품들은 모두 2금융권 저축은행 상품이 차지하고 있군요? 특히 웰컴저축은행은 세전 3.20%로 유일하게 3%대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1금융권 은행만 한번 살펴볼까요?

 

 

수협은행과 우리은행 WON적금 상품이 1.90%로 가장 높습니다. 2금융권인 저축은행 금리와는 대략 1.0%정도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수협은행은 상호금융으로 예적금 금리에 대해 세금우대까지 받을 수 있는데요. 

 

 

시중은행이 이자분에 대해 소득세 14%와 농특세 1.4%를 공제하는 반면 상호금융권은행은 농특세 1.4%만 공제됩니다.

 

대출상품 금리비교

 

다음은 대출상품도 한번 비교해 보겠습니다. 신요앧출로 1금융권 은행보다는 저축은행, 여신, 보험회사 상품으로 조회를 해봤습니다. 삼성생명보험, 농협생명보험 등 보험회사 대출상품이 비교적 저금리로 확인이 되는군요.

 

 

대출은 특히 신용등급의 영향을 많이 받죠? 금융상품 한눈에 사이트에서는 신용등급별로 대출금리가 구분되어 보여집니다. 삼성생명보험 신용대출 상품의 경우 4등급까지 대출승인이 되며, 1~3등급은 4.24%, 4등급은 6.26% 금리가 적용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1년에 한번씩 갱신해야 하는 자동차보험 역시도 비교견적 사이트를 많이들 이용하십니다. 금융상품 한눈에 사이트에서 자동차보험을 링크를 선택하면 보험다모아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개인정보와 자동차정보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보험사별 추천상품을 비교해 주기 때문에 저 역시 자동차보험은 이곳에서 매년 갱신하고 있습니다. 

 

이번글에서는 금융상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글이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어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