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에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생계자금을 지원하는 극저신용대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 극저신용자의 생계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됐는데요. 이미 4월과 7월 두 차례에 걸쳐 52,474명에게 각각 50만원에서 300만원의 저금리 신용대출을 지급한 바 있죠.

 

 

오는 10월15일 부터는 극저신용대출 3차 신청을 받는다는 소식입니다. 20%이상의 고금리 대출이나 불법사금융을 이용하지 않고 연1%의 초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자격조건이 되는 분들은 무조건 신청부터 하시길 바라며 이번글에서 경기도 극저신용대출 3차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경기도 극저신용대출 3차

2001년 10월 1일 이전출생한 만 19세 이상인 분으로 20년 10월 1일 기준 주민등록상 경기도에 거주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극저신용자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나이스평가정보 또는 올크레딧 (KCB)기준 신용등급 7-10등급인 분들만을 대상으로 합니다.

 

지원내용

 

경기도 극저신용대출 3차에서는 이미 20% 고금리 대출을 이용중인 분들과, 만 19세~만39세 이하의 청년대출, 만 39세 이상인 분들도 신청할 수 있는 심사대출을 진행합니다.

 

 

고금리대출과 2030청년대출, 심사대출 모두 조건은 동일한데 연 1%의 저금리로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우선 경기도 극저신용대출 3차 신청은 현장접수만 가능합니다. 대출수행기관에서 직접 접수처리를 통해 오류를 방지하고 정확하고 신속한 대출지원을 위한 결정이라고 하는데요.

 

10월 15일 목요일부터 접수할 수 있으며, 예산이 소진되면 사업이 종료되기 때문에 이용하실 분들은 서두르는게 좋습니다. 현장접수이다 보니 많이 혼잡할 것이 예상됩니다. 따라서 첫 이틀동안은 출생년도에 따라 홀짝제로 운영을 합니다.

 

 

10월 15일 목요일은 출생년도 끝자리가 홀수인 분 (예 1985년생, 1975년생)이며 10월 16일 금요일에는 출생년도 끝자리가 짝수인분 (예 1986년생, 1976년생) 분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10월 19일부터는 출생년도 구분없이 모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점은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신청할 수 없으며, 접수시간도 오전 10시에서 오후 4시 사이에만 신청할 수 있다는 점도 꼭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신청서류

 

고금리 이용자 대출

 

주민등록 초본, 통장사본, 신분증 사본과 함께 대출약정서·부채증명서, 금융거래 내역서 등 20%이상 고금리 대출을 사용중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2030 청년대출

 

주민등록초본, 통장사본, 신분증 사본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심사대출

 

공통서류로는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통장사본, 신분증 사본을 필히 지참하셔야 합니다. 추가서류로는 급여소득자인 경우 근로소득원청징수영수증 또는 급여명세서를 사업소득자인 경우 소득금액증명원을 제출해야 합니다.

 

 

또한 전월세계약서 사본 또는 무상거주 사실확인서 등 주거관련 증명을 위한 서류와 함께 부채가 있는 경우 부채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상기 3개의 종류 모두 현장에서 배부되는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시면 됩니다.

 

 

경기도 극저신용대출 3차 현장접수 수행기관(장소)는 더보기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