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휴대폰을 새로 구매하고 잘 사용한다 했는데.. 결국 떨어뜨리는 바람에 딱 1년이 지나자마자 파손되어 버렸어요.

갤럭시S10 5G인데 뒷면이 아주 박살이 났답니다.

 

깨진 휴대폰을 보는 순간, 수리비용부터 생각이 나더라구요. 다행히도 skt 핸드폰 파손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어서 안심할수 있었습니다. 통신사는 skt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말그대로 보험이기 때문에 내가 수리비용을 먼저 지불하고 청구를 하는 방식이에요.

 

 

핸드폰 파손 수리비용

 

 

가까운 삼성전자AS센터를 가서 수리를 했는데요, 시간은 40분 정도 소요된것 같아요. 액정파손이 아니라서 그런가 생각했던 것보다 비용은 8만1천원이 나왔어요.

 

 

핸드폰 파손보험 청구절차

 

수리를 받았으니 보험을 청구해야겠죠? 따로 전화를 할 필요없이 T스마트세이프를 통해 하면 됩니다.

 

 

핸드폰을 분실하거나 파손이 되었을때 접수를하는 skt 휴대폰보험 공식 홈페이지에요. 이동해볼게요.

 

 

 

내가 파손보험이 가입 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콜센터로 문의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바쁘고 소중한 시간에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일단, 접수하기를 눌러 정보를 간단히 입력해야 가입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요. 보험을 최초 가입할때 정보 동의가 진행되기 때문에 연동이 되어 간편하게 볼 수 있답니다.

 

 

내 보험상품 이름까지 확인할수 있구요, 보상한도와 잔여한도까지 보여집니다. 이렇게 핸드폰 파손보험 보상금 신청서까지 작성하고 접수를하면 심사가 진행되고 계좌로 입금이 됩니다.

 

 

파손보험 보상일정 및 문의

 

파손보험의 경우는 수리내역서와 영수증만 잘 첨부하면 신속히 처리가 되는듯 합니다. 청구한 보상금이 하루만에 입금이 되었어요.

 

청구를 했는데 너무 지연되는 경우는 T스마트세이프 사이트에서 1:1문의 또는 1599-4962로 전화하시면 안내 받으실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